대한불교조계종 강화도 보문사

도량안내


주변 둘러보기

대한불교조계종 강화도 보문사

석모도에는 아름다운 산이 세개가 있어서 석모도의 행정지명을 삼산면(三山面)이라 하였다.


해명산(327m), 낙가산, 상봉산(316m)이라는 이름의 산들은 떨어져 있는 산이 아니고 능선이 하나로 연결이 되어 있으면서 높은 봉우리 세 개가 각각의 이름을 달리하고 있는 결국 하나의 산이다. 가장 높은 산봉우리를 가지고 있는 해명산은 섬의 동쪽에 있으며 가장 낮은 낙가산이 중간에 있고 보문사가 이산에 자리하고 있으며 섬의 서쪽 방향으로는 상봉산이 있다.
전득이 고개를 시작으로 하는 등산코스는 세산의 능선을 따라 한가라지 고개에 이르는 아름다운 산행코스이다. 주로 많이 이용하는 코스는 전득이 고개에서 해명산, 밤개고개, 새가리고개, 낙가산, 보문사로 하산을 하는 코스로 약 2시간 30분이 소요된다. 능선을 따라 좌우로 펼쳐지는 바다를 내려다 보며 걷다보면 마치 바다 위를 걷는 느낌이 든다. 봄철에는 진달래가 만개하여 산은 온통 핑크색 물감을 쏟아 놓은 것 같으며 한편으로는 아름다운 봄처녀의 수줍음을 보는 듯 하다. 산 아래를 내려다 보면 옹기종기 모여있는 마을이 한폭의 그림을 보고있는 느낌이 든다. 이 세 개의 산외에도 상주산이 섬의 북서쪽 끝자락에 자리하고 있으며 이산의 정상에 오르면 교동면과 북녘땅이 가깝게 보이는 아담하면서도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산행코스로 약 1시간이 소요된다.

산행코스


① 전득이 고개 → 해명산 → 밤개고개 → 새가리 고개 → 낙가산 → 보문사
② 1코스의 낙가산에서 보문사로 하산하지 않고 능선을 따라 상봉산을 거쳐 한가라지 고개로 하산하는 코스로 약 3시간 30분이 소요된다.
③ 밤개 고개에서 좌측으로 발길을 돌려 용궁온천이 있는 마을로 하산
④ 새가리 고개에서 좌측으로 내려오면 역시 용궁온천이 있는 마을로 하산하게 된다.

대한불교조계종 보문사 우)23007 인천시 강화군 삼산면 삼산남로 828번길 44 보문사Tel. 032) 933-8271~3FAX. 032) 933-8270

Copyright ⓒ 2022 bomunsa All rights reserved.